토론토의 문화를 경험해 보세요!

캐나다 토론토 목적지 06

온타리오주 주도인 토론토는 유명 갤러리, 영화제, 레스토랑, 박물관 등 중요한 문화적 장소와 행사가 많습니다. 또한 토론토는 지역주민들 사이에서 두세 가지 언어가 사용되는 다양성의 도시이며 모두 이가 함께 모여 지역 스포츠 팀인 아이스하키의 토론토 메이플 리프스와 야구의 블루제이스를 열렬히 응원합니다. 토론토 대학교의 학생이라면 친절하기로 유명한 도시의 현지 문화를 알아가 보세요.

아이스하키

아이스하키는 캐나다인의 큰 사랑을 받는 스포츠이자 국가 공식 동계 스포츠입니다. 지역사회에서는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하키를 통해 함께 어울립니다. 경기 관전을 추천하는 대표적인 팀은 토론토 메이플 리프스이며 토론토의 홈 경기장인 메이플 리프 가든(현재는 매터미 애슬래틱 센터라고도 함)에서 경기를 관전할 수 있습니다. 겨울 축제 기간에 종종 한두 경기가 열리며 하키 명예의 전당을 방문하면 하키 경기와 스포츠 영웅에 대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할리우드 노스

토론토는 번창하는 영화 산업을 보유한 도시로, 유명한 토론토 국제영화제의 본고장이기도 해서 ‘할리우드 노스’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이 도시의 금융 지구는 종종 뉴욕 월스트리트의 무대가 되기도 하고 수많은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와 인기 TV 프로그램이 이곳에서 촬영됩니다. 그러니 이 도시를 돌아다니다 보면 영화 제작진을 우연히 만나거나 영화에서 본 장소를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Suicide Squad와 The Shape of Water를 보신 후 현지에서 촬영 현장을 찾아보세요. Resident Evil: Apocalypse를 보면 토론토 시청이 산산조각 나는 장면이 나옵니다!

CN 타워

1976년 이래로 토론토의 스카이라인을 지배해오며 이 도시에서 가장 유명한 랜드마크로 손꼽히는 것이 바로 CN 타워입니다. 1,815피트 높이로 다른 시내 건물보다 높이 솟아 있어 토론토 시민들이 깨끗한 화질과 음질의 TV 및 라디오 방송을 즐길 수 있습니다. 수천 개의 LED 조명이 밤에 다채로운 색상으로 CN 타워를 비추므로 이 도시에서 공부하는 학생이라면 놓칠 수 없는 광경입니다. 회전하는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며 360°의 모든 전망을 감상할 수 있으며 맑은 날에는 나이아가라 폭포도 시야에 들어옵니다. 한 해에 두 차례, CN 타워 오르기 챌린지에 나서는 사람들을 위해 타워 계단이 개방됩니다. 이 행사에 등록하면 정상까지 1,776개의 계단으로 구성된 144개 층을 걸어서 오를 수 있습니다. 아니면 그냥 승강기를 타셔도 됩니다!

음식 문화

토론토는 이민자를 환영하는 도시라, 세계 곳곳의 요리가 어우러져 번창하는 음식 문화가 발전한 곳입니다. 이 도시에서 생활하고 공부하는 동안 고향 집에서 즐겨 드시던 요리도 아마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새로운 맛도 시도해보고 푸틴과 같은 현지 요리도 꼭 드셔 봐야 합니다. 음식을 살 때 부족한 식재료가 없고 연중 내내 다양한 음식과 음료 관련 축제가 열립니다. 토론토의 고급 레스토랑을 방문하기보다는 지갑이 얇은 학생의 예산을 고려해 실내 세인트 로렌스 마켓이나 시내의 마켓 707에 있는 선적 컨테이너처럼 캠퍼스 근처의 멋진 현지 식품 시장을 방문해 보세요.

정보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