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유형

맨체스터 대학교 콘텐츠 08
학부 프로그램 (Academic Program)

미국, 영국, 아일랜드,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독일, 프랑스에 있는 우수 대학교에서 한 학기 혹은 두 학기 동안 정규 학부 과정을 수강하는 프로그램

IES Program London 01
컨커런트 프로그램 (Concurrent Program)

어학 성적이 지원 조건보다 조금 부족한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정규 학부 과정을 수강하면서 학교에서 요구하는 어학 과목을 수강하는 프로그램

IES Program Paris 07
어학 프로그램 (Language Program)

어학 실력을 향상시키고 싶은 학생들을 위한 대학 내 어학 프로그램 

University of California, Riverside 1
여름학기 프로그램 (Summer Program)

정규 여름학기 학부 프로그램 통해 풍성한 문화 및 사교 활동을 경험하는 단기 프로그램

University of Limerick Content 010
리서치 프로그램 (Research Program)

명망있는 대학 교수진들과 함께하는 리서치 프로그램

IES Program London 06
인턴십 프로그램(Internship Program)

해외 인턴십 현장에서 실무 경험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 

8
프로그램 유형
130
SAF 단독 프로그램
550
프로그램 결합

학부 프로그램 (Academic Programs)

SAF는 여러분이 SAF 호스트 대학에서 정규 학위 과정 학생들이 수강하는 학부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수백 개의 학부 과정 프로그램이 제공되므로 학업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자신의 전문 분야 또는 전공에 가장 적합한 프로그램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주요 하이라이트

정규 과정 학생들과 함께 하는 수업에 참여

현지 학생과 동일한 강의, 튜토리얼, 세미나 및 웨비나에 참석하여 모국의 대학에서 수학하는 방식과 동일하게 학습하세요. 모교의 승인을 받아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한 쿼터/학기 혹은 두 학기 이상의 쿼터/학기 등록 가능

한 쿼터/학기 혹은 두 학기 이상의 쿼터/학기 등록 기간 동안 SAF 호스트 대학에서 표준 풀타임 교과 과정 학습 과정(미국 대학 기준 - 12학점)에 등록하세요.

자신감 있는 영어 능력 및 학업 능력이 요구됨

학부 프로그램은 모국 대학에서 교과 과정을 이수한 이력이 있고 SAF 호스트 대학의 공식 언어에 능숙한 학생들을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컨커런트 프로그램 (Concurrent Program)

부족한 영어 실력으로 인해 학부 프로그램 풀타임 등록이 불가 한 학생들은 컨커런트 프로그램을 통해 정규 학부 과정과 어학 프로그램을 동시에 수강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컨커런트 프로그램 수강생들은 정규 학부 과정을 통해 학점 인정을 받으면서 동시에 대학 랭귀지 센터에 병행 등록하여 어학 능력 향상을 목표로 동시에 공부하게 됩니다. 

주요 하이라이트

현지학생들과 함께 강의 수강 및 외국인 학생들과의 언어 프로그램 수강

현지 학생들과 함께 정규 과정 수업에 참여하세요. 동시에 어학 과정에 등록한 전 세계에서 온 새로운 국제 친구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한 쿼터/학기 혹은 두 학기 이상의 쿼터/학기 등록 가능

한 쿼터/학기 또는 여름 기간만 해외 유학을 참여하거나, 일정 어학 성적을 달성한 후다음 학기에는 학부 프로그램(Academic Program)으로 변경하여 유학 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자신감 있는 영어 능력 및 학업 능력이 요구됨

한 쿼터/학기 동안 1-2개의 정규 학업 과정 수강과 동시에 대학 랭귀지 센터에서 제공하는 1-2개의 어학 과정 등록이 가능합니다. 학점도 쌓고 어학 실력도 향상 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어학 프로그램

어학 프로그램

어학 성적 및 능력과 상관 없이 누구에게나 해외 유학의 기회는 열려 있습니다.  SAF는 대학 캠퍼스 랭귀지 센터와 독점적으로 협력하여 어학 능력 향상을 위해 설계된 어학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완전히 몰입된 해외 유학 경험을 통해 어학 실력을 향상 시키고 자신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주요 하이라이트

초급부터 고급 어학 과정 등록 가능

대부분의 어학 프로그램은 초급부터 고급까지 모든 수준의 학생들에게 적합한 수업을 제공합니다. 여러분의 어학 실력은 프로그램 시작 첫 날 대학 랭귀지 센터에서 진행하는 반 배치 시험을 통해 평가됩니다.

홈스테이 숙소 포함

대부분의 SAF 어학 프로그램에는 현지 홈스테이 가족과 함께하는 숙소 옵션이 포함되어 있어 완전한 어학 몰입 경험을 제공합니다. 교실과 집에서 새로 발견한 언어 기술을 연습하면서 현지인처럼 실제로 생활하는 것이 어떤 느낌인지 알게 될 것입니다.

학점을 부여하지 않음

대부분의 호스트 대학 랭귀지 센터는 어학 교육 수업에 대한 학점을 부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의 모교에서 여전히 해외 대학 랭귀지 센터를 통한 어학 수업 수강시 이를 학점을 인정해 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모교 국제처를 통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한 쿼터/학기 혹은 두 학기 이상의 쿼터/학기 등록 가능

한 쿼터/학기 혹은 두 학기 이상의 쿼터/학기에 등록하거나 원하는 기간 동안 프로그램을 연장하여 장기간 어학 실력 향상을 목표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어학 패스웨이 (Language Pathway)

아직 정규 학부 과정 수학을 위한 공인 어학 실력을 소지하지 못한 학생들도 SAF어학 패스웨이 프로그램을 통해 정규 학부 과정 수학이 가능합니다. 한 쿼터/학기 동안에는 대학 랭귀지 센터에서 제공하는 집중 어학 수업을 수강하며 다음 쿼터/학기 시작 전까지 향상된 어학 실력을 입증할 수 있으면 그 다음 쿼터/학기에 정규 학부 과정 수학 등록이 가능합니다. 

주요 하이라이트

어학 성적 향상 후 정규 학부 과정 등록

여러분의 기존 GPA 가 학부 프로그램 지원 자격 요건을 만족하지만 어학 성적이 학부 프로그램 지원 자격 요건에 약간 부족한 경우 한 쿼터/학기 대학 랭귀지 센터에서 어학 과정을 수강하고 어학 실력을 향상시키는 경우 다음 쿼터/학기에 학부 프로그램 등록이 가능합니다.

홈스테이 숙소 포함

대부분의 SAF 어학 프로그램에는 현지 홈스테이 가족과 함께하는 숙소 옵션이 포함되어 있어 완전한 어학 몰입 경험을 제공합니다. 교실과 집에서 새로 발견한 언어 기술을 연습하면서 현지인처럼 실제로 생활하는 것이 어떤 느낌인지 알게 될 것입니다.

자신감 있는 학업 능력이 요구됨

어학 패스웨이 프로그램에 입학하려면 자신감 있는 학업 성취도 증거가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SAF 호스트 대학이 요구하는 학업 성취도 기준은 GPA 3.0/4.0입니다.

두 쿼터/학기 이상 등록

어학 패스웨이 프로그램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두 쿼터/학기 이상을 등록해야 합니다. 어학 패스웨이 입학 전과 후 모두 SAF 학생 어드바이저 및 등록 SAF 호스트 대학 랭귀지 센터 담당자를 통해 GPA와 어학 성적 향상 목표 기준을 세우게 됩니다.

여름 프로그램 (Summer Program)

SAF 호스트 대학의 여름 프로그램에 등록하세요. 교환/방문 학생들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여름 프로그램은 일반적으로 매년 6월에서 8월 사이에 운영되며 종종 많은 과외 활동이 포함됩니다. 짧은 시간 동안에 매우 알찬 유학 생활을 경험할 수 있어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입니다. 

주요 하이라이트

추가 학점 인정

정규 과정 이외에도 여름 방학 동안 해외 유학 경험을 통해 추가로 학점을 인정을 받으면 남들보다 더 빨리 대학을 졸업할 수도 있고, 평소에 모교에서 공부하지 못했으나 개인적인 흥미를 가졌던 과목들을 수강 할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국제학생들과의 만남

대부분의 SAF 호스트 대학의 여름 해외 유학 프로그램은 전 세계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학년이나 전공에 제한되지 않고 다양한 학업 분야를 공부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양한 프로그램 옵션

여름 방학 동안 해외 유학의 기회는 다양한 프로그램 옵션과 결합이 가능합니다. 수업이 열리는 기간 또한 5월 말부터 9월 초까지 다양하며, 여러분은 여름 방학 기간에 정규 학부 과정에만 등록할 수도 있고, 가을 쿼터/학기에 정규 학부 과정으로 진급하도록 어학 패스웨이 프로그램에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SAF 학생 카운슬러와 상담을 통해 맞춤식 학업 과정을 설계해 보세요.

리서치 프로그램 (Research Program)

학업을 진행할 SAF 호스트 대학 유명 교수진과 협업하여 정규 학부 프로그램 기간 동안 리서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리서치 프로그램 지원 경쟁은 높은 편이며, 지원 예정자들은 반드시 리서치 프로그램에 등록하기 전 SAF 학생 카운슬러를 통해 지원 가능한 리서치 분야를 확인 받아야 합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높은 학업 입학 요건

리서치 프로그램은 학문적 엄격함으로 유명합니다. 지원자는 리서치 프로그램 지원 시 시점에 일반적으로 지정된 전공 학문 분야에서 최소 4학기 또는 2년 이상의 학부 과정을 이수해야 하며 학부 과정 졸업 후 석사 또는 박사 학위를 추구할 의향이 있어야 합니다.

교수진의 직접 참여

리서치 프로그램은 세계 최고의 교수진들과 연구원들로 구성되며 소규모 그룹 또는 일대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도 합니다. 학부 과정 졸업 후 대학원에 진학 후 리서치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한 실력을 미리 쌓을 수 있는 굉장한 기회입니다.

상위권 대학원 입학 확률을 높힘

S리서치 프로그램 졸업생 중 50% 이상이 미국 내 상위 50개 대학원 과정에 성공적으로 입학했습니다.

인턴십 프로그램 (Internship Program)

SAF의 모재단인 IES Abroad의 20년 역사를 자랑하는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에 SAF 학생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우수한 회사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학생들이 졸업 전 실제 직업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 단계부터 매주 1:1 check-in 시간까지, IES 인터십 어드바이저들은 여러분의 글로벌 커리어 도전을 헌신적으로 지원합니다. 

주요 하이라이트 

온라인 및 대면 인턴십 프로그램

인턴십은 온라인 혹은 대면 프로그램 선택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인턴십은 인턴십 경험을 가지고 있으면서 재택 근무 형식으로 해외 회사에서 글로벌 커리어 경험을 쌓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입니다.

가치 있는 직업 경험 획득

미래의 직업 산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해외 인턴 경험은 언어 능력, 문화적 이해, 모호한 미래에 대한 대응력, 적응력 및 자신감과 같은 21세기에 요구되는 중요한 커리어 기술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글로벌 커리어 경험의 시작

해외에서 일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해외 인턴십 경험을 마친 후 다시 그 국가로 돌아가 글로벌 커리어 경험을 다시 쌓을 수도 있습니다. IES 인턴십 어드바이저와 SAF 학생 어드바이저의 글로벌 커리어 준비 과정에 대한 조언을 받으며 여러분을 가치 있게 여기는 해외 회사들과 함께 일함으로서 여러분의 미래를 보다 적극적으로 준비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을 SAF Korea 학생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IES 인턴십 과정에 참여

SAF는 IES Abroad에 속해 있으며, IES 인턴십 프로그램은 전 세계 학생들에게 미국 이외의 해외 도시에서 다채로운 인턴십 직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온라인 및 대면 인턴십 경험을 다양한 시기에 제공합니다. 지원 가능한 인턴십 프로그램을 더 알아보기 위해서 지금 바로 SAF 학생 카운슬러와 1:1 상담을 예약해 보세요. 

1:1 상담 예약

1:1 상담 신청

교환/방문학생 유학 및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에 관심있으신가요? 1:1 상담을 통해 여러분에게 가장 알맞은 프로그램 선택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유학 목적지별 대학 보기

다양한 SAF 프로그램 중에 내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발견하셨나요? 더 구체적인 유학 계획을 세우기 위해 지역별로 유학 가능한 SAF 호스트 대학 정보를 더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