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ed Kingdom
For Students
SAF Seminars/Events
SAF Newsletters
SAF Member University Links

 

SAF Korea 참가학생

Student Name: 유승완
Home University: 인하대학교
Host University: University of Minnesota
Period of Study: 2011 Academic Year

1. 학교

University of Minnesota Twin Cities Campus는 미시시피 강을 가로지르는 다리를 기준으로 East Bank와 West Bank로 나누어 진다. 하지만 왜 Bank라고 부르는 지는 모르겠다.

http://campusmaps.umn.edu/tc/map.php?extent=east#
East 가 West 보다 규모가 크다. 건물들도 훨씬 더 많고 학생도 더 많다. East 쪽은 주로 이공계 위주의 departments 와 classrooms 들이 대부분이고 West 는 비 이공계 쪽이 많다. Voice 라는 수업을 들었는데 West 건물중의 한곳인 Fergus Hall에서 들었는데 대부분의 음악수업이 이 건물에서 한다. 그리고 West 쪽은 밤에 위험하다. 밤에 수업이 있고 기숙사가 East 쪽이라면 그 수업을 추천하지 않는다. 가끔 총기사고까지 있다고 한다.

2. Classrooms

교실은 한국과 크게 다를 게 없다. 대규모 강의실도 있고 소규모 강의실도 있다. 수업에 있어서 한국과 다른점은 discussion 시간이 따로 있다는 것이다. 이때 주로 이공계 수업에서는 문제를 서로 풀어보고 토론하는 방식이다.

2

위 사진은 대규모 강의실이고 이곳에서 Chemistry 2 수업을 받았다. 200명 조금 넘게 까지 들어올 수 있는 강의실이다. 늦게 가서 뒤에 앉으면 칠판이 잘 보이질 않는다. 그래서 저는 항상 10분에서 15분 먼저 가 있었다. 참고로 제 시력은 안경끼고 0.8 정도 된다.

3. Libraries

학교에는 정말 여러 개의 도서관이 있다. 하지만 한국의 도서관 과는 조금 다르다. 한국에서는, 아니 적어도 저희 모교인 인하대학교에서는 공부하는 곳만 있는 열람실 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곳은 그렇지 않다. 정말 도서관이다. 도서관에서는 주로 책을 빌려주는 곳이고 그 공간 안에서 공부할 수 있는 책상, 컴퓨터를 이용 할 수 있는 공간(주로 애플의 맥이 많다.)들이 있다. 제가 자주 갔던 도서관은 Bio-medical Library 이다.

2

기숙사에서 제일 가까운 도서관이며, 새벽 세시까지 공부 할 수 있는 도서관이다. 다른 도서관들은 대게 이 도서관 보다 일찍 문을 닫는다. 그리고 정해진 시간이 있는데 그 시간이 지나면 대부분의 문이 close 되어서 늦은 시간에 들어 갈 수 있는 길을 미리 알아 놓으라고 추천하고 싶다. 

4. Dorm

Housing은 여러 개다. Dorm형식인 기숙사도 있고 Apartment 형식인 housing도 있다. 하지만 교환학생들이 주로 가는 곳은 제가 살았던 Centennial Hall이다. 1층에 주방이 2개가 있다. 그곳에서 음식을 요리해 먹을 수 있다. 냄비나 후라이팬 등은 1층 Front dest에서 U-card(학생증)으로 빌릴수 있으나 상태가 그리 좋진 못하다. 요리를 해 먹기 위해서 칼과 도마, 그릇 및 냄비와 팬은 사거나 얻는 것을 추천한다. 또 올 때 젓가락을 꼭 챙겨 오는 것을 적극 권유한다. 하지만 한인마트에서 살수는 있을 것이다.

w

5. Recreation Center

주요 건물 중 마지막으로 언급하고 싶은 건물은 Recreation Center이다. 이곳은 학생들이 무료로 (U-card필요) 운동을 할 수 있는 장소인데, 정말 다양한 운동을 할 수 있다. 수영장 4개, 스쿼시 코트 여러 개, 라켓볼 코트 여러 개, 헬스장도 있고, 농구장, 미니 축구장, 배드민턴 장 등이 있다.

3

6. Meal plan

아래 사진의 곳은 Meal Plan을 제공하는 곳이다. 뷔폐식이고 음식은 주로 피자, 햄버거, 스파게티 등이고 셀러드 바 도 있다. 교환학생 첫학기때는 기숙사와 같이 무조건 신청해야 한다. 

5

7. Coffman union

Coffman Union은 학생회관 같은 곳이다. 이곳에서 U-card(학생증)을 만들어야 하고, 밥을 사 먹을 수 있는 식당 같은 곳도 있고, 볼링장, 컴퓨터실 등도 있다. 

6

위 사진은 Coffman Union 내부 사진이고 많은 학생들이 있다. 저렇게 의자에 앉아서 쉬는 학생들 컴퓨터를 하는 학생들 자는 학생들, 피아노를 치는 학생들 까지 다양한 학생들이 다양한 이유로 이 건물을 찾는다. 지하에는 서점과 학교 옷을 살 수 있는 곳도 있으며, 노트북이나 테블릿 PC를 파는 곳도 있다. 지하 2층에는 볼링장이 있는데 시설은 그럭저럭 괜찮은 편이며 가격은 한국과 비슷하다. 다만, 제가 다닌 2011 Fall 학기에는 일요일에는 무제한 공짜 (신발 대여비 제외) 였는데 다음학기에도 그럴지는 미지수다.

 
   
Last Updated: 3/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