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ed Kingdom
For Students
SAF Seminars/Events
SAF Newsletters
SAF Member University Links

 

SAF Korea 참가학생

Student Name: 고보경
Home University: 연세대학교
Host University: Montana State University 
Period of Study:  2008 Fall Semester

Montana는 미국의 큰 대도시가 아닌 시골 동네입니다. 하지만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최고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가을 International Student 동아리 GCC 친구들과 Halloween 2주 전 MAZE앞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gobokyung_picture 1

아래 사진은 짚단으로 쌓은 미로 공원입니다.

gobokyung_picture 2

Halloween

아래 사진은 Halloween 때 친구들과 함께 찍은 사진입니다. 친구들과 원하는 만화 캐릭터나 동화 속, 영화 속 주인공이 되어보겠다고 해서 옷을 갈아입고 다운타운으로 나갔습니다. 친구들 말에 의하면 자기가 태어난 이래로 이 해 처럼 눈이 안 왔던 Halloween은 없었다고 하네요^^; 제가 있을 때는 눈이 안 왔는데, 보통 Montana의 Halloween는 눈이 많이 온다고 합니다.

gobokyung_picture 3

Montana는 바다는 가까이 없지만 숲은 아름답기 그지 없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친구들과 하이킹에 간 사진입니다. 11월 경에 간 산 high light 입니다. 비록 눈이 와서 미끄럽긴 했었어도, 마치 영화에 나오는 산처럼 너무나도 아름답고 멋있었습니다. 

gobokyung_picture 4 gobokyung_picture 5

아래 사진은 Montana에서 가장 유명한 Yellow Stone이라는 국립공원입니다. Montana에서 1시간에서 2시간 차를 타고 가면 갈 수 있고 간헐천들이 이곳 저곳에서 쏟아져 나오는 곳입니다. 간헐천에서 풍기는 유황 냄새는 고약하지만 매우 아름다운 풍경과 한국에서는 보기 힘든 모습으로 9월 중순에 international buddy와 함께 갔었습니다. 그때는 너무 더워서 아주 얇은 긴팔과 반바지를 입고 갔습니다. 뜨거운 물이 쏟아져 나오는 곳이라 열기가 약간 있습니다. 운이 좋으면 곰을 볼 수 있고 버팔로나 물고기들은 아주 흔하게 있습니다. Yellow Stone 안에는 찬물과 뜨거운 물이 자연적으로 공존하는 계곡인가 냇가 같은 곳이 있습니다. 수영복을 입고 들어가서 사진은 없네요, 호호호호. 그곳에 가면 찬물에서는 계곡처럼 수영을, 뜨거운 물은 간헐천에서 나오는 온천 물이라 온천 욕을 즐길 수 있고, 두 물이 만나는 부분은 딱 놀기 좋은 미지근한 온도의 물이 형성되어서 그곳은 사람이 아주 많습니다.

gobokyung_picture 6

gobokyung_picture 7 gobokyung_picture 8

Montana에는 2개의 스키장이 있는데요. 하나는 30분 거리에 있고, 다른 하나는 한 시간에서 한 시간 반 정도 걸리는 거리에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Montana에 있는 스키장에 12월에 간 사진입니다. 의례적으로 그 해는 눈이 별로 안 왔는데 Montana 스키장은 인공 눈을 사용하지 않아서 매우 푹신하고, 그 해 날씨에 따라서 개장 일자가 바뀝니다. 스키로 유명한 곳이라 보드 데크가 보드복, 고글이 싼 편입니다. 리프트 권 가격도 매우 싼 편이지만, 모두 장비를 갖추고 있어서 그런지 렌탈 비용이 많이 드는 편입니다. 즐기고 싶다면 데크나 부츠를 구매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스키장 가는 길에 곳곳에 온천이 있는데 밤에 가면 완전 별이 송송송 박힌 하늘에서 노천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야말로 굳!

gobokyung_picture 9

  

 
   
Last Updated: 2/2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