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ed Kingdom
For Students
SAF Seminars/Events
SAF Newsletters
SAF Member University Links

 

SAF Korea 참가학생

Student Name:  박문규
Home University: 명지대학교
Host University: California State University, San Marcos
Period of Study: 2019 Fall Semester

pmk

California State University San Marcos는 정말로 모든 점에서 최고의 대학이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친절하고 한국인도 별로 없으면 날씨도 너무 좋았습니다. San Marcos에는 일본인들이 많고 한국인들은 10명 미만으로 다른 나라에 비하여 현저히 적습니다.

Housing은 비교적 저렴한 편이었고, California State University San Marcos 국제교류원에 찾아가서 Jenny를 찾으면 Housing 문제는 해결이 됩니다. 또한 어학 과정 (language Program)을 들으러 오는 일본 학생들이 매우 많습니다. 일본학생들이 착해서 일본 학생들과 친해져도 많은 추억을 쌓을 수 있습니다.

San Marcos의 경우 샌디에고 북부에 있어 차로 30분 정도 차를 타면 샌디에고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LA까지 교통체증이 없는 경우 1시간 30분이면 이동이 가능합니다. 한국 음식이 그리운 날에는 차로 20분거리에 있는 Convoy (콘보이)에 가면 모든 종류의 한국 식당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학교 생활을 하며 가장 좋았던 점은 Conversation Partner Program (CPP)을 참여한 것입니다. CCP는 국제 학생에게 미국 현지 학생을 한 명을 소개시켜주고 그 친구와 매주 만나서 활동을 하는 프로그램 이며 다양한 친구들을 만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매주 금요일마다 국제 학생들이 다 같이 Ruth's house라는 곳에서 모였습니다. 이곳에서 정말 많은 친구들을 사귈 수 있었습니다. 대부분 학생들은 카톨릭 신자가 아니었으며, 많은 국제 학생들이 Ruth’s house에 모여서 소통을 하며 친구를 사귈 수 있습니다. 또한 클럽에 가입하는 것도 영어실력과 친목도모에 엄청난 도움이 됩니다. 저는 KA와 VSA라는 클럽에 가입하여 정말 많은 친구들을 만났습니다. 클럽 내에 한국인이 저밖에 없고, 국제 학생 클럽에는 웬만하면 가입을 안 해서 정말 미국 현지 학생의 문화에 그대로 녹아들 수 있습니다.

제 전공인 Computer Science (컴퓨터 공학)의 경우 생각보다 프랑스 교환 학생들이 많았고, 대부분 동양학생들은 경영학과와 같은 상경 계열에 많습니다. California State University San Marcos의 경우 간호학과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학교 도서관에 12시 넘어서까지 공부하면 라면, 과자 등등을 도서관2층에서 매일 배부하는데 정말 꿀팁입니다.

미국에 있으면서 뉴욕, LA, 라스베이거스, 샌프란시스코 등등 많은 지역을 여행하였고 University of California Los Angeles (UCLA), University of California Berkeley (UCB) 등등의 좋은 명문 대학교 수업도 친구들을 따라 청강해보았지만, 저는 제가 방문 학생으로 다닌 California State University San Marcos가 날씨, 복지, 친구들 모든 면에서 어디보다 좋습니다.

pmk pmk

또한 SAF에서 매 학기 개최하는 사진 콘테스트 나가서 1등을 하면 200불의 상금을 받을 수 있는데 확실히 한국인들이 사진을 잘 찍어서 쉽게 우승할 수 있습니다. 저도 이번 사진 콘테스트에서 1등을 해서 상금 200불을 받았고 상금으로 맛있는 것을 사먹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생기면 언제든지 연락주기 바랍니다!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준 부모님과 많은 도움을 준 SAF께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

2019 Summer & Fall Photo Contest 우승작

pmk

 

   
Last Updated: 4/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