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 현재 2024년도 여름 방학, 겨울학기 상담 인원이 많습니다. 2025년 봄학기 이후 SAF 방문학생 신청 예정이신 분들은 4월 이후로 상담 요청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SAF 프로그램 지원 방법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요?

SAF는 지원 과정의 복잡함을 줄여줍니다. 학생 카운슬러가 SAF 프로그램 지원 과정을 자세히 안내할 것입니다. SAF 프로그램 지원은 SAF 학생 포탈 사이트를 통해 진행됩니다. 

Jingzi Zhou
“저는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확신이 없었습니다. 해외 유학을 준비하면서 생각해야 할 부분이 정말 많았습니다. 그 때마다 SAF가 지원 과정에서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안내하고 지원해주어 감사했습니다. ”
Jingzi Zhou, SAF Alumni

중요! 지원 전 꼭 확인할 서류들

SAF 프로그램 지원 과정 상세 안내문

NEW! 2024년도 가을학기 SAF 프로그램 안내문 v.5 (Jan. 22)

NEW! 2024년도 여름 학부 SAF 프로그램 안내문

2024년 봄학기 SAF 프로그램 안내문

지원 과정

1단계. 지원 과정 및 지원 요건 알아보기

SAF 프로그램은 학점 및 학기 인정이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학점 및 학기 인정을 받기 위해서는 모교의 승인이 선결되어야 합니다. 모교의 자체 규정에 따라 사전 승인을 위한 별도의 심사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학점 및 학기 인정이 필요한 학생은 지원 전 모교의 교환 학생 프로그램 담당 부서 (보통은 국제교류센터나 대외협력본부 등)에 SAF 프로그램 지원 관련 규정 및 자체 심사를 위한 절차, 승인 절차 등을 문의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SAF 프로그램에 지원하기로 결정했다면 지원하려는 대학과 프로그램에서 요구하는 GPA 및 공인영어성적 점수를 확인하는 것 뿐만 아니라 SAF 프로그램 지원 과정을 자세히 살펴보아야 합니다. 각 대학과 프로그램에 따라 다른 입학 요구 사항 및 지원 서류를 요구하므로, 지원을 원하는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SAF 학생 카운슬러과 상의하여 상세한 지원 요건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SAF 온라인 지원서를 제출하세요. 

 

2단계. SAF 학생 포탈 사이트에서 업로드 할 서류들 준비하기 

여러분은 지원서를 작성하고 3-5일안에 SAF 학생 포탈에 로그인할 수 있는 정보를 받을 것입니다. 여러분이 SAF 학생 포탈에 제출해야 하는 여러 가지 서류가 있습니다.

 

  • 모교 성적표
  • 추천서 - 여러분 모교의 대학교수로부터 추천서를 발급받기 위해 SAF 학생 카운슬러의 안내를 받으세요.
  • 자기소개서(Personal Statement) - 입학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SAF 학생 카운슬러에게 Personal Statement를 작성하는 방법에 관한 안내를 받으세요.
  • 영문 은행 잔고증명원 및 재정보증서
  • 유효기간이 충분히 남은 여권 스캔본
  • 공인 영어 성적표 (TOEFL, IELTS 등) 

 

 

지원하는 대학이나 프로그램에 따라서 추가 서류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미국 SAF 본부 프로그램 전문가가 추가 필요 서류에 대해 안내해 드릴 것입니다.

 

3단계. SAF 학생 포탈 사이트에서 서류 작성 및 업로드 하기 

SAF 지원 과정에서 SAF 학생 카운슬러가 여러분의 개인 정보, 지원 자격, 그리고 여러분이 수강하고자 하는 수업 선호도 리스트 서류 등을 업로드할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SAF 지원이 준비되고 프로그램과 시작 날짜를 선택했으면 프로그램 전문가가 다음 단계로 안내할 것입니다. 프로그램 전문가는 여러분이 선택한 프로그램의 언어, 학업 및 GPA 요구 사항에 충족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여러분은 SAF 온라인 지원서 작성 후 3-5일(영업일 기준) 이내에 SAF 학생 포탈 로그인 정보가 포함된 이메일을 받게 됩니다. 학생 포탈에는 지원 정보와 현재 상태가 나와있으므로 지원이 진행되는 동안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감일이 있는 정보에 관한 요청

제출 마감일이 요구되는 중요 서류 목록을 확인하세요.

다음으로 미국 SAF 본부의 입학 팀이 여러분이 제출한 모든 서류를 검토한 뒤 문제가 없다면 그 서류들을 승인할 것입니다. SAF 학생 포탈 사이트에 잘못 기입된 서류가 있거나 추가 정보가 필요한 경우 입학팀에서 여러분에게 직접 이메일로 연락 할 수도 있습니다

 

지원 완료

지원 시 필요한 모든 서류들이 승인이 되면, SAF 학생 포탈 사이트에서 현재 모든 지원이 완료된 상태 (Application Complete)임을 알리는 이메일을 받게 됩니다.

입학팀에서 여러분의 지원서를 심사하여 여러분이 선택한 대학에 지원서를 제출합니다. 대학 입학 결정이 빠르게 나는 경우도 있지만, 시간이 다소 오래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합격 소식 전달 및 입학 결정

SAF 본부의 입학 팀에서는 대학 합격 소식을 받으면 바로 여러분에게 합격 메일을 보내드립니다. 대학 합격 소식은 주로 지원 완료 이메일을 받은 후 6-8주 사이에 SAF 본부나 SAF 학생 카운슬러를 통해 전달받게 됩니다.

합격 소식 이후 10일 이내에 SAF 학생 포탈 사이트에서 프로그램 전문가가 전달하는 합격 승인 서류 (Confirmation of Acceptance Form)를 제출해 주셔야 SAF 본부에서 여러분들의 유학 의사를 확인하고 다음 단계를 진행합니다.

SAF 호스트 대학은 입학 허가를 받은 학생들에게 비자 신청 서류들을 발급합니다. 학생 비자 신청에 관한 내용은 SAF 학생 카운슬러를 통해 자세한 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유학 시작하기

지금 지원하기